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강아지 심장사상충 예방 주사 후기

by 더벅한 뽀미

강아지 심장사상충 예방 주사 맞은 날

올해도 우리 강아지의 심장사상충 예방 주사를 맞히러 병원에 다녀왔어요. 작년에 주사를 맞은 뒤로 두 번째예요. 주사를 맞기 전에는 매달 심장사상충 약을 먹였었는데, 한두 번 깜빡한 적이 있어서 12개월 지속형 주사를 맞히고 있어요. 

 

 

심장사상충 주사 접종 과정

병원에서 접수 후 강아지의 체중을 쟀어요. 그런데 심장사상충과는 별개로, 지난번보다 몸무게가 제법 많이 늘어서 다이어트를 해야겠더라고요. 최근에 맛있는 걸 많이 먹고 포동포동해졌어요. 😥 수의사 선생님도 강아지의 관절을 생각해서 체중이 느는 건 지양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이후 주사를 맞기 위해 처치실로 갔어요. 주사 바늘이 두꺼운 편이라 약간 아파할 수도 있다고 안내받았어요. 실제로 주사를 보니 제가 맞아도 아프게 생겼더라고요.

 

강아지 심장사상충 주사 맞는 모습

 

간호사 선생님께서 꼭 안아주시고 원장님이 주사를 놓아 주셨어요. 주사 바늘이 들어갈 때 따가웠는지 강아지가 조금 앓는 소리를 내었지만 금방 잘 참았어요. 생각보다 의젓하게 주사 맞는 모습을 보니 고맙기도 했어요.

 

주사를 맞은 뒤에는 3일 동안 목욕이나 물놀이를 하면 안 된다고 해요. 가끔 비오는 날에도 산책을 나가곤 했는데, 3일 동안은 조심해야겠어요.

 

 

심장사상충 주사 비용

강아지 심장사상충 주사 비용 영수증

 

강아지 심장사상충 주사 비용은 8만 원이었어요. 한 번 맞은 뒤로는 1년 동안 약을 챙길 필요가 없으니 훨씬 경제적이에요.

 

 

접종 후 반응

주사 맞은 뒤에는 조금 조용하거나 기운이 없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 티도 안 났어요. 먹이도 잘 먹고 활발하게 뛰어 놀았어요. 평소와 다름 없는 모습에 안심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