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내 세이블 포메라니안 털 색깔 (두 가지 색, 투톤)

by 더벅한 뽀미

세이블 포메라니안 다른 속털 색깔

세이블 포메라니안인 내 강아지의 털 색깔엔 신기한 점이 있다. 바로 겉털과 속털 색깔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다.

 

세이블 포메라니안
우리집 강아지

 

 

겉으로 보기에 우리집 강아지는 크림색보다는 진한, 인절미 색깔이다. 그리고 일부 까만 부분이 있다. 주둥이, 귀끝, 꼬리와 등 사이다. 전체적으로 연갈색이라 세이블 포메가 아닌 것처럼 보인다.

 

 

흔히 세이블 포메는 털 끝에 검은빛이 도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언뜻 보면 검은색 같기도 하고 회색 같기도 한 것이 세이블 컬러의 매력이다.

 

 

세이블 색상의 강아지
일반적인 세이블 컬러

 

 

위 사진이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세이블 컬러다. 안쪽 털 색깔은 밝고 바깥으로 갈수록 어둡다. 하지만 우리집 강아지는 그 반대다. 안쪽 털 색깔은 까만 반면, 겉털이 밝다.

 

 

세이블 포메라니안 속털 색깔
세이블 포메 검은 속털

 

포메라니안은 이중모라서 얇은 속털과 두꺼운 겉털이 난다. 처음에는 안쪽의 검은 털이 속털이고, 갈색이 겉털인 줄 알았다. 하지만 놀랍게도 겉털의 색깔이 투톤인 것이었다. 빗질을 하다 뽑히는 털 한 가닥을 보면, 안쪽은 까맣고 바깥쪽은 밝다. 뿌리염색을 한 것처럼.

 

 

포메라니안은 개체마다 털 색상이 무척 다양하니까 이런 경우도 가능한 듯하다. 털 색깔이 두 가지라니. 이 털이 자라면 검은색이 바깥으로 드러나는 걸까 궁금하다. 그러면 더이상 갈색이 아니라 까무잡잡한 강아지가 될 것이다. 강아지는 살면서 세 번 정도 털 색깔을 바꾼다는데,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된다.

 

 

 

세이블 포메라니안의 털 색깔 변화 후기

세이블 포메라니안의 털 색깔 변화 포메라니안은 자라면서 털 색깔이 변한다. 대부분 아기 때는 털 색이 어두웠다가 자라면서 밝아진다. 아기 때 모색이 까만 이유는 어미 뱃속에 있을 때 양수

m.easiestip.com

댓글